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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C# (Unity)

[Unity] 게임 오브젝트 그룹으로 묶는 방법

잇뉴얼 2022. 5. 22.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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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 오브젝트 그룹으로 묶는 방법

게임을 개발하다보면, 오브젝트들을 하나하나 만들어야 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오브젝트들을 하나로 묶어서 움직임을 줘야할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오브젝트를 그룹화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Create Empty


오브젝트를 그룹화하지 않을경우, 위의 'Gif'같이 양쪽의 오브젝트는 가만히 있고, 가운데의 오브젝트만 돌아가는 모습을 보게 될껍니다. 물론, 양쪽 오브젝트를 따로 설정 할 수 있겠지만, 엄청난 노가다(?)가 있을수 있으니, 하나로 묶어서 오브젝트를 설정하는게 편하겠죠?

유니티 프로그램 상단을 보면 'GameObject'탭이 있습니다. 여길 눌러준 다음 'Create Empty'버튼을 눌러주면 'Hierarchy'탭에 아무것도 없는 오브젝트가 하나 생성이 됩니다.

'GameObject'라는 이름으로 빈 오브젝트가 하나 생성이 됩니다. 저는 'ground'라고 이름을 바꿔놓았습니다. 'Hierarchy'탭안에 오브젝트들중 'left_wall','right_wall','Road'오브젝트를 하나로 묶을려고 합니다. 해당 오브젝트를 전부 선택해준 다음, 드레그로 'ground'오브젝트 안에 넣어주세요.

'ground'안에 하위 오브젝트들이 들어갔습니다. 인제 'ground'오브젝트에 미리 만들어놓은 'C# Script'를 넣어주겠습니다.

그룹을 해놓았기 때문에, 3개의 오브젝트가 하나의 오브젝트처럼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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