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코딩
- STR
- 제이쿼리
- object
- 유니티
- Coding
- 파이썬
- 코딩연습
- 숫자형
- 라이브러리
- 자바스크립트
- javascript
- unity
- docker
- if문
- 딥러닝
- 코딩학습
- 객체
- 코딩공부
- 도커
- JAVA Script
- 선형대수학
- 게임개발
- 문자열
- 자바
- jquery
- js
- Python
- Numpy
- 메소드
Archives
- Today
- Total
잇뉴얼 (IT_Manual)
[Unity] 게임 오브젝트(Object) 중력 적용 방법 - Rigidbody 본문
728x90
반응형
[Unity] 게임 오브젝트(Object) 중력 적용 방법 - Rigidbody

인게임에서 오브젝트가 중력작용을 하지 않는다면, 점프를 하게되면, 맵위로 쭉~ 올라가게 될껍니다. 우주에서 점프를 해서 땅에 착지를 못하는것과 같겠죠? 이번 포스트는 오브젝트에 중력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igidbody

중력을 적용하고 싶은 오브젝트를 왼쪽 상단의 'Hierarchy'에서 선택한 다음 오른쪽에 'Inspector'에 하단을 보면 'Add Component'를 선택해주세요.

검색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rigidbody'를 검색해서 추가를 해줍니다.

'Rigidbody'를 추가해주면, 중간에 'Use Gravity'가 체크되어있습니다. 이 체크가 현재 오브젝트의 중력상태로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만일 이 부분을 체크 해지를 한다면, 중력상태는 적용안되고, 무중력 상태로 적용이 됩니다.
반응형
'Coding > C#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게임 오브젝트 그룹으로 묶는 방법 (0) | 2022.05.22 |
---|---|
[Unity] 게임 오브젝트 튕기는 효과 적용 방법 (0) | 2022.05.21 |
[Unity C#] 게임 오브젝트 위치 변경 방법 - Position (0) | 2022.05.20 |
[Unity] 유니티 C# Script 기본 코드 구성 (0) | 2022.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