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Numpy
- 딥러닝
- 제이쿼리
- 파이썬
- Python
- unity
- docker
- STR
- 코딩공부
- 라이브러리
- javascript
- if문
- 게임개발
- 숫자형
- 객체
- 자바스크립트
- js
- JAVA Script
- jquery
- Coding
- object
- 코딩
- 선형대수학
- 문자열
- 코딩연습
- 도커
- 유니티
- 메소드
- 자바
- 코딩학습
- Today
- Total
잇뉴얼 (IT_Manual)
[Unity] 유니티 C# Script 기본 코드 구성 본문
[Unity] 유니티 C# Script 기본 코드 구성
유니티에서 게임을 만들때, 기본으로 제공하는 'Component'를 사용할 수 있지만, 코드를 직접 작성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Unity에서 'C# Script'를 생성해 코드를 작성할때, 기본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nity 'C# Script' 기본 코드
Unity 프로그램의 하단에 'Project'탭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다음 'Create > C# Script'를 클릭하면, C# 관련된 파일이 하나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의 코드가 보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Cub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다른것은 일단 생각할 필요없이 'void Start()','void Update()'만 일단 알아두면 됩니다.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void Start()'는 게임이 시작되면, 'void Start()'안에 작성된 코드 딱 한번 실행이 되는 코드입니다.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void Update()'는 게임이 실행되는중 프레임 단위로 반복적으로 코드를 실행해줍니다.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bug.Log("Start Method");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Update Method");
}
'void Start()','void Update()'코드 안에 'Debug.Log();'가 작성되어있습니다. 이 코드는 'Console()'에서 개발자에게 코드가 어떻게 작동되고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메세지를 출력해주는 코드입니다. 위의 코드를 작성한 다음 Unity에서 게임을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Project'탭 오른쪽을 보면 'Console'탭이 보입니다. 여길 눌러서 보면, 무언가 쭉 출력이 되어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void Start()'안에 코드가 딱 한번 실행이 되고, 'void Update()'안의 코드가 빠르게 반복적으로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ding > C#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게임 오브젝트 그룹으로 묶는 방법 (0) | 2022.05.22 |
---|---|
[Unity] 게임 오브젝트 튕기는 효과 적용 방법 (0) | 2022.05.21 |
[Unity C#] 게임 오브젝트 위치 변경 방법 - Position (0) | 2022.05.20 |
[Unity] 게임 오브젝트(Object) 중력 적용 방법 - Rigidbody (0) | 2022.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