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C# (Unity)

[Unity] 유니티 C# Script 기본 코드 구성

잇뉴얼 2022. 5. 19.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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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C# Script 기본 코드 구성


Unity C# Script

유니티에서 게임을 만들때, 기본으로 제공하는 'Component'를 사용할 수 있지만, 코드를 직접 작성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Unity에서 'C# Script'를 생성해 코드를 작성할때, 기본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nity 'C# Script' 기본 코드


 

Unity 프로그램의 하단에 'Project'탭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다음 'Create > C# Script'를 클릭하면, C# 관련된 파일이 하나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의 코드가 보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Cub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다른것은 일단 생각할 필요없이 'void Start()','void Update()'만 일단 알아두면 됩니다.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void Start()'는 게임이 시작되면, 'void Start()'안에 작성된 코드 딱 한번 실행이 되는 코드입니다.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void Update()'는 게임이 실행되는중 프레임 단위로 반복적으로 코드를 실행해줍니다.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bug.Log("Start Method");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Update Method");
    }

'void Start()','void Update()'코드 안에 'Debug.Log();'가 작성되어있습니다. 이 코드는 'Console()'에서 개발자에게 코드가 어떻게 작동되고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메세지를 출력해주는 코드입니다. 위의 코드를 작성한 다음 Unity에서 게임을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Project'탭 오른쪽을 보면 'Console'탭이 보입니다. 여길 눌러서 보면, 무언가 쭉 출력이 되어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void Start()'안에 코드가 딱 한번 실행이 되고, 'void Update()'안의 코드가 빠르게 반복적으로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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